드라이 피니시 마케팅 전략(戰略)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0:19본문
Download : 드라이 피니시 마케팅 전략분석.pptx
드라이 피니시 마케팅 전략분석 , 드라이 피니시 마케팅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드라 피니시 마케팅 전략
드라,피니시,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드라이 피니시 마케팅 전략분석.pptx( 25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드라이 피니시 마케팅 전략(戰略) 분석
_SLIDE_1_
1
2
3
4
Situation
Analysis
&
SWOT Analysis
STP
IMC Objectives
&
Concept
IMC Strategy
Contents
_SLIDE_2_
Analysis
STP
Concept
IMC Strategy
맥주 시advantage(장점) 유율
낮은 D의 시advantage(장점) 유율
Analysis
78.9%
21.1%
국내맥주
수입맥주
44.3%
55.7%
하이트진로 맥주
O.B 맥주
8.1%
78.9% X 44.3% X 8.1% =
Dry Finish D
다른 하이트진로 맥주
94.3%
2.8%
출처 : 한국주류산업협회, 2013.06
( 기준 : 출고량 kℓ )
_SLIDE_3_
Analysis
STP
Concept
IMC Strategy
맥주 월별 출고량
여름에 집중되는 판매량
Analysis
출처 : 한국주류산업협회, 2013.06
_SLIDE_4_
Competitor 4P - Cass
Analysis
STP
Concept
IMC Strategy
Analysis
Product
→ 공정과정에서의 discrimination화 시도
→ 첨단 냉각 필터사용
→ 완전 무균 공정(설비의 재질이나 연결 이음새)
Price
→ 런칭 당시, Fresh 맥주임을 고려해 기존 열처리 맥주보다
20% 높은 고가격戰略을 채택
Place
→ Cass는 초기 진로 소주의 유통경로를 활용하여 유통전
략을 수립
→ 1차적으로 경인지역, 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공략 목표(goal)로
설정→ 소형 유통망으로는 Cass Toks 와 같은 맥주 체인점 사업
을 통해 유통망을 확장
Promotion
→ Cass는 OB맥주에 인수 합병 된 후, 기존에 제품의 공정의(定義)
고급화에 초점→ 젊은 층이 맥주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한다는 조사에
착안하여, 20…(drop)
순서
드라이 피니시 마케팅 전략(戰略) 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