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컴퓨터 보조학습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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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05: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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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교수기계는 사전에 준비된 순서대로 교재를 연속적으로 제시하고 학습자가 스스로 각 항목에 대해 해답을 기록하면 기계가 즉각적으로 정답과 오답을 알려 주도록 되어있다 이러한 교수기계들은 문제제시->문제에 대한 응답 ->즉각적인 정오 판별을 반복으로 하여 학습내용의 제시, 학습결과에 대한 피드백, 진도에 따른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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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컴퓨터 보조학습 프로그램의 개발과정과 활용, 실제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순서
멀티미디어 컴퓨터 보조학습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용
Ⅰ. 서언
Ⅱ. 멀티미디어 컴퓨터 보조학습 program의 개발
Ⅲ. 멀티미디어 CAI program의 활용
Ⅳ. 멀티미디어 컴퓨터 보조학습의 개발의 실제
Ⅴ. 결언
Ⅱ. 멀티미디어 컴퓨터 보조학습 program의 개발
1. 컴퓨터를 활용한 학습적 접근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Pressey는 1926년 처음으로 교수기계를 고안하여 학습에 이용하였다.멀티미디어컴퓨터보조학습프로그램의개발과활용 , 멀티미디어 컴퓨터 보조학습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용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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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멀티미디어 컴퓨터 보조학습 프로그램의 개발과정과 활용, 실제에 대상으로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이보다 좀더 발달한 형태의 교수기계는 1958년 Zeaman과 Skinner가 고안한 反應 구성형 교수기계이다. Pressey의 교수기계는 선다형의 교수기계로 문제가 제시되면 학습자는 제시된 네 개의 답 중 맞다고 생각되는 것을 골라 답에 대응한 키를 누르는 것으로 맞으면 다음의 문제가 틀리면 문제가 그대로 남아 있는 형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