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environment) 미시environment과 거시environment, marketing e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3:38본문
Download : (마케팅 환경) 미시환경과 거시환경,.hwp
Download : (마케팅 환경) 미시환경과 거시환경,.hwp( 40 )
1. 디marketing
I. 마케팅 environment(환경)
3. marketing 조직관리
목차
개념정의이해,문제점해결방안,현황분석,용어의의설명,개선과제설명
2) 독점적 경쟁
마케팅 environment(환경) (marketing environment)은 기업이 마케팅 활동을 하는데 직 ․ 간접적
이러한 요인들 중에는 마케팅 담당자들의 노력에 따라 통제가 가능한 요인이 있고,
설명
내적 environment(환경) 요인은 생산, 재무, 인사, 연구개발 등이고, 외적 environment(환경) 요인 government , 기술, 고
4. marketing 예산의 분배
(marketing environment) 미시environment과 거시environment, marketing environment관리
1) 수송시스템
1. 기업내부
그러므로 environment(환경) 을 analysis하고 그에 맞는 경영戰略 내지 마케팅 戰略을 수립하여야 기
마케팅 environment(환경) 의 요인은 내적 environment(환경) 요인과 외적 environment(환경)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2) 금융 중개기관
Ⅰ. marketing environment
3) 순수경쟁
5. 경쟁자
2. 원료 공급업자
있다아
* marketing environment
자, 주주 등이 있다아
3. 기술적 environment
순서
3. marketing 중개기관
4. 고객
2. 사회文化(문화)적 environment
Ⅳ. marketing environment관리
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외부의 행동주체(actors)와 제영향요인(forces)으로 구성되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객, 중간상, 광고대행 서비스, 인구, 사회문화, 경제, 공급자, 유통경로 담당자, 경쟁
마케팅관리자가 이해하고 파악하여야 할 마케팅environment(환경) 은 미시environment(환경) (micro environment)
Ⅱ. 미시environment
6. 공공대중
다.
(마케팅 환경) 미시환경과 거시환경, 마케팅 환경관리 목차 * 마케팅 환경 Ⅰ. 마케팅 환경 Ⅱ. 미시환경 1. 기업내부 2. 원료 공급업자 3. 마케팅 중개기관 1) 수송시스템 2) 금융 중개기관 4. 고객 5. 경쟁자 6. 공공대중 Ⅲ. 거시환경 1. 경제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기술적 환경 4. 경쟁 환경 1) 독점 2) 독점적 경쟁 3) 순수경쟁 Ⅳ. 마케팅 환경관리 1. 디마케팅 2. 리스크관리 3. 마케팅 조직관리 4. 마케팅 예산의 분배
의 變化추이와 영향 등을 analysis ․ 평가하고 예측하여 마케팅 戰略을 수립해야 한다.
마케팅 environment(환경)
과 거시environment(환경) (macro environment)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4. 경쟁 environment
Ⅲ. 거시environment
2. 리스크관리
%20%EB%AF%B8%EC%8B%9C%ED%99%98%EA%B2%B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2206_01.gif)
%20%EB%AF%B8%EC%8B%9C%ED%99%98%EA%B2%B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2206_02_.gif)
%20%EB%AF%B8%EC%8B%9C%ED%99%98%EA%B2%B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2206_03_.gif)
%20%EB%AF%B8%EC%8B%9C%ED%99%98%EA%B2%B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2206_04_.gif)
%20%EB%AF%B8%EC%8B%9C%ED%99%98%EA%B2%B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2206_05_.gif)
...이하 省略(미리보기 참조)
1. 경제적 environment
(marketing environment) 미시environment과 거시environment, marketing environment관리
1) 독점
통제가 불가능한 요인도 있다아 그러므로 마케터(marketer)들은 통제 불가한 environment(환경) 요인
업이 유지 ․ 성장할 수 있는 것이다. 현대 마케팅에서는 다변하는 environment(환경) 에 시기 적절히 적응하는 능력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