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uter.co.kr 영화영상의 이해 > router3 | router.co.kr report

영화영상의 이해 > router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outer3

영화영상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5:45

본문




Download : 영화영상의 이해.ppt





편집은 영화감독의 중요한 업무, 예: 히치콕 감독의 <사이코>의 목욕탕의 살인장면 : 1분 30초 동안 67컷을 연결
영화영상 구성의 기본원칙(2/3)
연출( Mise-en-Scene)(=Inszinierung)
프레임이나 숏내에서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들(배우의 연기, 세트디자인, 의상, 동작, 대사, 음악, 빛, 색, 공간적관계, 장치)등을 배열하는 감독의 작업, 전경과 원경을 결정하고 출연자들의 움직임과 빛과 카메라의 이동을 결정하여 새로운 영화적 세계를 창출해 냄.
앙드르 바젱(Andre Bazin) 과 연출: 바젱은 1951년 창간된 Cahiers du Cinema 에서 영화의 본질은 숏 그자체를 구성함으로서 현실을 특정하게 재현(represent)하는 것이라고 주장
영화영상 구성의 기본원칙(3/3)
몽타쥬에서 미쟝센으로의 변화 영…(To be continued )

설명

Download : 영화영상의 이해.ppt( 25 )





영화영상경험의 特性(특성)




영화영상경험의 특성산업사회의 도래와 영화의 탄생19세기말-20세기 초: 대중교통, 백만부를 넘는 대중신문, 대도시 노동자들에세 문자해독능... , 영화영상의 이해경영경제레포트 ,
산업사회의 도래와 영화의 탄생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19세기말-20세기 초: 대중교통, 백만부를 넘는 대중신문, 대도시 노동자들에세 문자해독능...
,경영경제,레포트
다.


영화영상의%20이해_ppt_01.gif 영화영상의%20이해_ppt_02.gif 영화영상의%20이해_ppt_03.gif 영화영상의%20이해_ppt_04.gif 영화영상의%20이해_ppt_05.gif 영화영상의%20이해_ppt_06.gif
영화영상의 이해
영화영상경험의 property(특성)
산업사회의 도래와 영화의 탄생
19세기말-20세기 초: 대중교통, 백만부를 넘는 대중신문, 대도시 노동자들에세 문자해독능력과 상관없이 꿈의 오락을 제공
영화장치의 관음주의(voyerism)
꿈의 경험과 유사, 옆의 사람과도 어둠에 의해 격리
관음주의: 자신의 watch행위가 타인에게 노출되고 있지 않다고 확신하는 상태에서 어떤 대상의 행동을 엿봄으로써 성적보상을 받는 행위
이중의 동일시: 카메라시점과의 동일시, 영화속의 인물들에 대한 동일시(=감정이입과 이로 인한 정서적effect 발생)
영화영상 구성의 기본원칙(1/3)
편집(editing 과 montage)
러시아 영화감독 Sergei Eisenstein(1898-1948) 의 몽타쥬(montage)이론(理論)
지친사람의 얼굴+ 김이나는 수프: 그 인물이 배고픔을 느낀다는 의미가 생산됨: 영상사이의 병렬에 의해 새로운 의미를 창출하고 현실세계를 변형하는 매체라고 이해 영화를 effect적인 정치적 교육의 도구라고 생각, 아리로니컬하게도 몽타쥬기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분야는 자본주의의 꽃인 광고와 뮤직비디오 분야이다.
전체 6,67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oute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