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3:38
본문
Download :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hwp
참고하셔서 필요한부분만 발췌, 수정하신다면 과정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실제로 한국의 롯데리아는 필리핀의 졸리메푸드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다국적기업 맥도날드에 맞서 자국 시장을 보호하고 있는 단 두 개의 업체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롯데리아의 브랜드 가치는 2위로 선정되어 KFC에 약 2배, 3위 파파이스에 3배로 나타났으며, 맥도날드에 비해서는 3배 이상의 격차가 벌어져 있었다.
Download :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hwp( 84 )
참고하셔서 필요한부분만 발췌, 수정하신다면 과정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러한 평가는 롯데리아 프랜드가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점을 시사하는 객관적인 지표이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레포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1998년 11월에는 소비자를 선도하는 네티즌들에게서도 인기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맥도널과제제출용총정리 ,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다.
맥도널과제제출용총정리(整理)






Ⅰ. 상황 分析
1. 기업 分析
2. 기업 정신
3. 맥도날드 역사(歷史)
4. 시장상황分析
5. 소비자 상황分析
6. 경쟁사 상황分析
7. SWOT 分析
Ⅱ. marketing 전략(戰略)
1. STP
2. marketing 사례(instance)
Ⅲ. marketing 믹스
1. 제 품 (Product)
2. 가 격 (Price)
3. 유 통 (Place)
4. 촉진 (Promotion)
Ⅳ. 分析 결과
국내시장의 경우 상위 5개의 업체(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파파이스, 버거킹)이 경쟁하고 있으며 현재 시長點유율 2위인 맥도날드의 최고경쟁사는 1위인 롯데리아이다. 뒤이어 1998년 7월에는 한겨레신문이 발표한 소비자 인기상품 선정과 아울러 1998년 7월 주간 매경의 ‘브랜드 가치조사(98주요제품 상표값 조사)’에서는 롯데리아의 상표가치가 약 410억원으로 나타나 업계 1위임을 평가받았다. 1999년 4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 브랜드파위 지수 조사’에서는 국내 6개 주요 패스트푸드업체 가운데 1위 기업(1,000점 만점 기준 646점)으로 선정되었다. 다국적 기업 맥도날드는 오늘날 전세계 패스트푸드시장에서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맥도날드…(To be continued )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보고서입니다.
설명
맥도날드의 상황analysis(분석) (SWOT포함) 및 전략, analysis(분석) 결과까지 도출했습니다.맥도날드의 상황분석(SWOT포함) 및 전략, 분석결과까지 도출했습니다.
롯데리아는 국내 부동의 위치를 발판으로 china과 동남아 등지로 뻣어나가 롯데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려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1998년 1월 한겨레신문의 ‘상표 자산가치 조사’에서는 맥도날드, 피자헛 등 세계적인 기업들을 제치고 으뜸상표로 롯데리아를 선정한 것에 이어서 1998년 6월에는 동아일보와 매일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한 ‘한국 프랜차이즈 리서치98’에서 롯데리아가 종합대상과 공로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특히 이1 조사는 세계 무대에서 맞부닥칠 경쟁상대인 맥도날드를 비롯해 버거킹, 위너스, 하디스 등 외국계 기업들이 총망라되어 더욱 의미가 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