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최종레폿 / 조경과 학교 생활 친절한 5조 경영학과 박세현영어영문학과 고명희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0:01
본문
Download : 최종레폿, 조경과 학교 생활 .doc
멀리 숲 속까지 갈수는 없지만, 주거지 근처에 바로 조경 공간을 갖추게 되어 실제로 접하게 되면서, 조경 공간이 어릴 적 향수를 불러오고, 아이들의 자연환경 학습장이 되는 등, 사람들에게 정서적으로 안정을 주고 있다아 이렇듯 잘 가꾸어진 조경이 스트레스와 인간의 정서와 행동에 effect(영향) 을 미친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는 사실이며, 연구들을 통해서도 조경이 스트레스를 감소하는 effect(영향) 을 끼친다는 것이 판명되었다. 그래서 인간은 집을 짓고...
순서
다. 또한 실외 보다는 실내 조경에 대한 연구가 많았다.
Download : 최종레폿, 조경과 학교 생활 .doc( 69 )
경제경영 최종레폿 / 조경과 학교 생활 친절한 5조 경영학과 박세현영어영문학과 고명희심
조경과 학교 생활 친절한 5조 경영학과 박세현영어영문학과 고명희심리학과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경제경영] 최종레폿 / 조경과 학교 생활 친절한 5조 경영학과 박세현영어영문학과 고명희심





조경과 학교 생활 친절한 5조 경영학과 박세현영어영문학과 고명희심리학과 ...
조경과 학교 생활 친절한 5조 경영학과 박세현영어영문학과 고명희심리학과 장여길정보통계학과 장소영1. 서론최근에 환경과 생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조경이 중요한 처리해야할문제로 떠오르고 있다아 TV에서 볼 수 있는 아파트의 광고는 건물 자체의 완성도 뿐만 아니라, 아파트 건물 주변의 조경에 초점을 맞춰서, 인간과 건물 그리고 자연의 조화를 강조하고 있다아 이처럼 조경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른 것은 건물 만이 즐비한 도시문화 속에서 바쁜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등에 따른 정서적인 안정을 누리기 위한 공간의 피료썽이 증대 되었기 때문이다. 조경이 일시적인 소비 현상에 effect(영향) 을 주는 연구는 진행되었지만, 장기적으로 조경을 접할 때의 change(변화)에 대한 연구는 아직 행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연구는 백화점이나 아파트에서 조경에 따른 소비자의 change(변화)를 연구한 것이 대부분 이었다. 2.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인간은 자연을 완전히 벗어나 살아 남을 수 없지만, 있는 그대로의 자연 속에서 살아갈 수도 없다. 이런 단기적인 소비선호도 change(변화) 말고, 실제로 장기적으로 조경을 접한 사람의 행동이나 의식에 어떠한 직접적인 effect(영향) 을 줄 수 있는지에 대상으로하여는 충분한 설명(explanation)이 이뤄지지 않았다. 따라서 하루에 여러 시간 동안 장기적으로 조경을 접하고, 그에 따른 행동과 감定義(정이) change(변화)의 여부를 뚜렷이 확인할 수 있는 고등학생의 학교생활을 대상으로 연구를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