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학 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7:27
본문
Download : 수 학 사_2032582.hwp
탈레스가 발견한 요점로는 다음과 같다.
◆ 두 직선이 만날 때 그 맞꼭지각은 같다.
◆ 두개의 삼각형에 있어서 대응하는 변이 모두 평행 되게 놓여 있으면 두 삼각형 은 서로 닮음이다.
탈레스의 학문을 이어받은 것은 피타고라스(B.C. 580 - 500 ? )이었다.수학사 , 수 학 사공학기술레포트 ,
설명
다.
탈레스는 위의 요점들에 엄밀한 증명도 붙였고 또한 이들을 실용적으로 응용한 제 1인자이었다고 한다.
◆ 두 개의 삼각형에 있어서 그 두 내각과 끼인 변이의 길이가 각각 같으면 두 삼 각형은 합동이다.
◆ 삼각형의 내각의 합은 2직각이다. 그는 사모스섬에서 출생하여 이집트에 유학했고 남부 이탈리아의 크로톤에 학교를 세웠으며 그곳에서 이오니아 학파의 합리주의를 더욱 더 철저히 했고 우주의 조화, 합리성의 이상으로서의 수학을 goal(목표) 로 하여 「만물은 수이다.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Download : 수 학 사_2032582.hwp( 94 )
수 학 사 에 대한 글입니다. 」라는 근본원리를 주장하였다. 탈레스는 그 본질에 있어서 추상적인 직선과 각의 기하학을 창설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이에 관련되어 이집트 사람들은 주로 실험적 성질을 갖는 면적과 입체의 기하학을 취급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수학사
수 학 사
2. 그리스의 수학
이오니아란 고대 그리스의 식민지였던 소아시아의 서안지방의 고대지명이다. 기하학을 그리스에 intro 한 것도 탈레스이며 또한 그는 피라미드의 그림자를 측정(measurement)하여 그 실제의 높이를 재어 아마시스 왕을 경탄시켰다고 한다. 또한 그들은 비밀결사를 만들었…(생략(省略))
레포트/공학기술
수 학 사 에 대한 글입니다.
◆ 이등변삼각형의 밑각은 같다. 그리스 최초의 철학파인 이오니아 학파의 창시자는 탈레스(B.C. 640- 546)이다.
◆ 반원에 내접하는 각은 직각이다. 수학이라는 말도 이 학파가 창시한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그리고 우주의 근원을 이루는 법칙으로 그들이 배워야 할 것으로서 기하학, 산술, 천문학 및 음악을 들었다.
◆ 두 개의 삼각형에 있어서 두 변의 길이와 그 끼인각이 같으면 두 삼각형은 합동 이다. 예컨대 삼각형의 합동에 관한 요점를 이용하여 해상에 떠 있는 배의 위치를 측정(measurement)하는 것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