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리콜사태,리콜사태,도요타marketing 실패,도요타기업分析,모노츠쿠리,위기극복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4:24
본문
Download : 도요타리콜사태,리콜사태,도요타마케팅실패,도요타기업분석,모노츠쿠리,위기극복사례.pptx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도요타리콜사태,리콜사태,도요타marketing 실패,도요타기업分析,모노츠쿠리,위기극복事例(사례)
도요타리콜사태,리콜사태,도요타marketing 실패,도요타기업分析,모노츠쿠리,위기극복事例(사례)
도요타리콜사태,리콜사태,도요타마케팅실패,도요타기업분석,모노츠쿠리,위기극복사례 , 도요타리콜사태,리콜사태,도요타마케팅실패,도요타기업분석,모노츠쿠리,위기극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도요타리콜사태 리콜사태 도요타마케팅실패 도요타기업 모노츠쿠리 위기극복사례
Download : 도요타리콜사태,리콜사태,도요타마케팅실패,도요타기업분석,모노츠쿠리,위기극복사례.pptx( 58 )
도요타리콜사태,리콜사태,도요타마케팅실패,도요타기업,모노츠쿠리,위기극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리콜사태, 도요타의 장인정신(모노츠쿠리)는 몰락한것인가
리콜사태이후 도요타가 극복해야할 Task 분석.
_SLIDE_2_
목차
1. 개요
(1)회사紹介
(2)SWOT분석
2. 1등의 원동력
(1)생산시스템
(2)렉서스
(3)프리우스
(4)빅 3의 몰락
3. SWOT분석과 BCG Matrix분석
4. 리콜사태
5. 도요타의 향후Task
6. 느낀점
_SLIDE_3_
1. 개요
설립자
시카치 도요타
설립년도
1937. 8. 28
본사 소재지
日本(일본) 도요타시
경영성과
(2xxx년1월기준 /단위 백만)
종업원수
약 32만명
순 매출액
204,352.3
순수익
-4,349.3
자산
294,238.6
북미, 유럽외 기타 38개국과 제휴하여 170여개의 차회사를 소유하고있다
출처:포춘
이미지출처:네이버
_SLIDE_4_
2. 1등의 원동력
TPS시스템 사용
JIT (Just In - Time)
(1) 생산시스템
_SLIDE_5_
도요타 or 신규브랜드
Why Lexus
LEXUS 등장
-`과연 도요타의 고급차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받아 들여 질 수 있을 것인가“
- 과거 日本(일본) 고급차인 크라운이 미국 진출 시 참패를 당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더욱 신중
고급차는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
소비자는 자동차와
명예의이미지도 함께 구입
높은 브랜드 애호도를 갖게 하고 이는 반복적, 습관적인 구매로 나타남
2. LEXUS 등장배경
(2)렉서스
_SLIDE_6_
(3)프리우스
_SLIDE_7_
(4)빅 3의 몰락
서브 프라임 모기지론으로 인한 빅3의 몰락
_SLIDE_8_
xxxxx
Strengths
Weakness
Opportunity
Threat
R&D(하이브리드카)
높은 브랜드 인지도
우수한 품질
…(To be continued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