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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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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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 업체들의 경쟁이 점점 심해지면서 고객들에게 경품 행사나 보너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흔히 보게됩니다. 어떤 곳은 정말 드물게 큰 액수의 경품행사를 하거나 보너스를 제공하고, 또 어떤 곳은 경품의 액수는 작지만 고객들에 대해 자주 경품행사를 하거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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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소유 효과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소비자는 소유하면 더 큰 가치를 부여한다는 것입니다.
소유 效果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소비자는 소유하면 더 큰 가치를 부여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홈쇼핑의 경우 충동구매가 많고 상품을 직접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는 다른 방법으로 구매할 때 보다 더 망설이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說明(설명) 해 줄 수 있는 理論(이론) 중 하나가 소유效果 理論(이론)입니다. 이때, 소비자가 망설이고 있는 것을 바라보고 있지만 말고 일단 소비자가 물건을 소유하게 만드는 것이 구매할 가능성을 더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얼핏 보아서는 저렇게 장사를 해서야 어떻게 남는게 있을까 싶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 TV 홈쇼핑을 보면 상품을 받아보고 마음에 들지않으면 환불해주는 것을 넘어서서 아예 상품을 받아보고 마음에 들면 그 때 물건값을 지불하도록 하는 경우가 종종 보입니다. 일단 소비자가 자신의 것이 된 물건에 관련되어는 소유 이전의 객관적인 평가를 할 때보다 더 높은 가치를 상품에 매기게 되어 결국은 구매를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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