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의 교회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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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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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래서 교회는 항상개혁도ㅓㅣ어야 한다고 했다.이 둘은 다 같이 볼 수 있는 교회인데,보편적인 교회는 몰론 지방 교회로 나누이지만 신령한 교리라는 하나의 진리를 말하는데 일치하고 다 같은 신앙의 줄로 한테 연결되어 있따지역교회는 도시로 혹은 마을 사람들의 필요에 응하여 흩어져 있따지역교회들 간의 평화는 교회의 징표를 행할 때, 즉 “말씀을 사역하고 성례를 집행하며 존중할 때“ 가장 잘 보존될 수 있으며 유익이 있다고 했다.칼빈은 보편적인 교회와 지역적인 교회를 구별하는데 다음과 같다.칼빈은 또 교회와 국가의 관계를 생각할 때 그 관계가 결코 추상적인 것이 아니게 설명(explanation)을 했는데 이는 1561년의 교회헌법에서 소위 두가지 형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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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의 교회관
칼빈은 또 교회와 국가의 관계를 생각할 때 그 관계가 결코 추상적인 것이 아니게 설명(說明)을 했는데 이는 1561년의 교회헌법에서 소위 두가지 형태의 신정이 타협을 본 것으로 알 수 있따시장은 당회에 참석하더라도 당회원의 신분으로 참여하여야 하며 그리고 시government 및 시government 의 통치권과 교회의 영적인 지도권은 분리되어서는 안되고 그렇다고 혼합될 수도 없다는 것을 전제하고 있따이러한 것은 교회헌법을 편판한 칼빈이 여러모로 칼케돈 신조의 유추를 따르고 있음을 잘 드러내고 있따칼빈의 사역의 결과는 독립교회였다.칼빈은 또한 신경은 기독교 교리를 간단하게 요약한 것이라고 하고서는 제네바 시 교회와는 달…(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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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칼빈은 하나의 교회를 말할 때 “어머니로서의 교회”를 말하고 있따그리고 교회는 보이는 형태로,인간의 활동을 따라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의 본래적인 존재와 항상 연결되어 있는 것이라고 했다.그래서 그는 이 개신교 교회 내의 보다 나은 일치를 위하여 진력하는 것을 의무로 알았다.칼빈은 교회를 카톨릭적으로 사고했는데,카톨릭 교회라는 관념은 그의 가르침에서 늘 사라지지 않았다.또 칼빈은 그리스도께서 지옥에 가셨다는 의미를 지옥이란 장소로 이해하지 않고 하나님의 은혜와 선물이 없는 것,즉 장소로 서술할 수 없는 상채로 이해했다.그러나 그는 카톨릭 교회를 개신교안에서 발견하였다.그는 하나의 새로운 형태의 교회를 위하여 기초를 놓았으나 자신은 완전히 자유로운 교회를 제네바에서 경험하지 못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