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 /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 누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0:11
본문
Download :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hwp
게다가 처벌로 인해 더 반항심이 생기고 탈선의 길로까지 접어들 수 있다는 심리적연구결과도 있다 1) 실제로 선생님으로부터 처벌을 받은 아이들이 수치심과 분노를 이기지못해 자퇴를 하고 탈선의길로 접어들었다는 신문기사를 읽은적이 있다 2) 이들에게 조금만 더 사랑으로 다. 그런데 요즘 아이들은 상당히 다르다.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 누구나 학창시절에 선생님들로부터의 따끔한 매를 기억할 것이다. 그 당시에는 선생님의 말씀이 절대적이며 선생님의 체벌역시 당연한 것이었기 때문이다. 과거와는 너무나 다르게 변해가는 학교체벌과 그것에 reaction(반응)하는 학생들, 이제 여기에서 우리는 학교체벌의 현주소와 처벌의 necessity need 혹은 불necessity need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할 때 이다. 처벌은 학생들을 매로써 다스리려고 한다는 것이 문제라는 것이다. 지금에 와서는 처벌을 금지한다는 둥 인권을 살린다는 둥 많은 목소리들이 있지만, 특히나 우리의 부모님세대들은 처벌과 함께한 학창시절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사범교육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 /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 누구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 누구나 학창시절에 선생님들로부터의 따...
Download :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hwp( 77 )
순서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사범교육]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 /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 누구
학교에서의 처벌, 필요악인가!!! 누구나 학창시절에 선생님들로부터의 따...
다. 분명히 좋은 말로 해결할 수 있고 학생들 역시 사리분간 못하는 어린애들이 아니므로 처벌이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많은 방법들이 있는데 굳이 처벌로 지도할 필요가 있겠느냐는 것이다. 처벌은 과연 필요악일까 먼저 처벌에 대한 장단점과 그 事例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단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제 더 이상 처벌은 당연시되지 않으며, 처벌에 수동적이었던 학생들은 이제는 스스로가 처벌을 거부하며 인권 찾기 운동에 나서고 있다 선생님이 학생을 마구 때려 학생이 병원에 실려 갔다는 등 체벌이라고 보기 힘든 정도가 심한 체벌에 대한 얘기들을 우리는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다 옛날에 회초리와 매로 다스리던 학생들을 지금은 교사에 따라 따귀를 때린다는 등 정도가 지나친 처벌이 넘쳐나고 있으며, 그에 대응하여 학생들 또한 그것을 거부하며 그들의 권리 찾기에 혈안이 되어있다 학생을 마구 때리던 선생님을 동영상으로 찍어 경찰에 신고했다는 事例 등이 대표적인 예 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