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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2020년 1학기 한국근대작가론 기말시험 과제課題물 > router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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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2020년 1학기 한국근대작가론 기말시험 과제課題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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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6 10:06

본문




Download : 20201기말_국문2_한국근대작가론_공통.zip




그렇기에 해당 작품은 ‘임’의 죽음을 경험하고, ‘임’을 잃은 뒤 느끼는 슬픔과 그리움을 그려내고 있다 볼 수 있다.


Download : 20201기말_국문2_한국근대작가론_공통.zip( 41 )



「초혼」의 headline(제목)은 혼을 부르는 민간 의식을 뜻한다. 그렇기에 저항과 의지를 담고 있는 작품의 성격이 돋보이며, 남성적 어조를 통해 그 성격을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인간 존재의 탄생부터 떼어낼 수 없는 고독과 함께 사멸에 이르기를 작품 전반에 걸쳐 전개한 점이 인상적이다.
방송통신 > 기말시험

1-3 식민지 농민의 삶과 비애, 그리고 꿈 - 「바라건대는 우리에게 우리의 보습 대일 땅이 있었더면」


방송강의와 교재를 참고하여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시인과 소설가 중 다섯 명을 골라 작품세계의 특징과 문학사적 의의를 각각 A4 1~2매로 요약한 후, 한국근대작가론의 수강 소감을 쓰시오.


4. 윤동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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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략 -

2. 한용운
6. 한국근대작가론 수강 소감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data) 한글파일 >>

3. 정지용


2. 시인 한용운.hwp
5. 이광수


1-1 자연과 근대인의 운명 - 「산유화」
3. 이광수 무정 &#8211; 문하사적 의의.hwp

1. 김소월





4. 정지용 - 생애와 시적 특징, 문학사적 의의.hwp






다.
- 목 차 -


방송강의와 교재를 참고하여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시인과 소설가 중 다섯 명을 골라 작품세계의 특징과 문학사적 의의를 각각 A4 1~2매로 요약한 후, 한국근대작가론의 수강 소감을 쓰시오. - 목 차 - 1. 김소월 2. 한용운 3. 정지용 4. 윤동주 5. 이광수 6. 한국근대작가론 수강 소감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시인 김소월.hwp 2. 시인 한용운.hwp 3. 이광수 무정 &#8211; 문하사적 의의.hwp 4. 정지용 - 생애와 시적 특징, 문학사적 의의.hwp 5. 현대 문학사 윤동주.hwp

1. 김소월
설명

1. 시인 김소월.hwp

순서




한국근대작가론,방통대한국근대작가론,방송대한국근대작가론,한국근대작가론과제물,한국근대작가론과제,한국근대작가론기말시험
1-2 세계의 냉혹함과 자아의 상실 - 「초혼」
2020년 1학기 한국근대작가론 기말시험 과제課題물
「산유화」는 자연과 근대인 사이 극복할 수 없는 거리감과 인간 존재 자체의 근원적인 고독을 표현한 서정시로, 전통적·민요적·낭만적·애상적·관조적 성격을 띤다. 꽃이 피어나고 지는 과정은 필연적이고 보편타당한 진리에 가까워 보인다.

5. 현대 문학사 윤동주.hwp

「바라건대는 우리에게 우리의 보습 대일 땅이 있었더면」은 식민지 시대의 지식인으로서 국가의 권리 상실에 대한 슬픔과 현재 상황에 대한 극복 의지를 표현한 작품이다. 「산유화」와 마찬가지로 7·5조, 3음보의 민요 장단과 설화적 화소인 ‘돌’을 사용하여 전통문학의 影響을 받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7·5조, 3음보의 민요 장단으로 전통문학의 影響을 받은 모습을 보여준다. 꽃과 같이 유한한 존재에 불과한 인간은 홀로 태어나 근원적 고독을 느끼고, 소멸에 가까워진다. 꽃과 새의 관계 등 자연물에 빗대어 꽃이 피고, 혼자 피어있고, 새는 자연의 기의인 산에서 울고, 마침내 꽃이 지는 등 고독한 존재로 태어나 소멸에 이르기까지 순환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국권을 상실한 나라에서 살아가는 국민의 심정을 땅을 잃은 농민에 비유하여 자연 친화적 성향을 가감 없이 드러내고 있다. 영탄법과 반복되는 문장을 통하여 사별의 고통과 임에 대한 그리움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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