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eague Classic 의 marketing 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8:39
본문
Download : K-League Classic 의 마케팅 방안.pptx






K,League,Classic,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스포츠 마케팅의 이론(理論)과 실제
K-League Classic 의 마케팅 대안
_SLIDE_2_
스포츠 마케팅의 이론(理論)과 실제
목차
K-League Classic에 대하여
SWOT 分析(분석), MDCC分析(분석), 4P 分析(분석),
마케팅 전술
_SLIDE_3_
K-League Classic에 대하여
K-League Classic 이란
1983년 수퍼리그로 출범해서 2013년 K리그 클래식으로 이름을 바꾼 K-League Classic 은 우리나라대표 프로축구 리그로서 현재 14팀이 참여하고 있다 2012년 부터 도입된 승강제로 인하여 리그의 흥미성을 더한 K-League 클래식은 세계 15위 수준의 리그이다(2012년 기준, IFFHS 선정).
하지만 현재 K-League Classic은 국내 프로야구와 비교하여 흥행과 화제면에서 현격히 밀리며 축구팬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게 비난을 받고 있다
과연 K-League Classic의 문제는 무엇일까
_SLIDE_4_
K-League Classic에 대하여
실력이 문제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출범 후 지난 10년 동안 K리그는 4회 우승을 하여 2회 씩에 그친 日本 과 사우디아라비아 리그보다 많은 우승을 차지하였다. 실력이 비슷한 상황에서 총관중이나 전체 경제적 규모면에서 2~3배 차이가 나는 것을 보면 현재 K리그의 흥행적인 면에서의 부진이 실력 때문이라고 할 수 는 없다. 특히 지난 4년 동안은 K리그 팀들이 4번 결승에 올라 3번 우승을 하는 등 현재 K리그의 실력은 아시아에서 정상급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K리그는 日本 의 J리그와 비교하였을 대 흥행면이나 시스템적인 면에서 많이 떨어진다는 것이 전문가와 팬들의 평가다.
_SLIDE_5_
K-League Classic에 대하여
경제력이 문제
아르헨티나는 1인당 GDP가 $18,200로 우리나라랑 경제를 단순 비교하였을…(투비컨티뉴드 )
K-League Classic 의 marketing measure(방안)
순서
K-League Classic 의 마케팅 방안 , K-League Classic 의 마케팅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K League Classic 마케팅
K-League Classic 의 marketing measure(방안)
Download : K-League Classic 의 마케팅 방안.pptx( 31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