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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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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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매매춘은 금전적 거래 외에도 제도권에서 벗어난 비합법적인 요건이 추가된다 매춘여성의 인권문제라든가 미풍양속의 저해문제 등이 그것이다. 매매춘은 성적 복종의 댓가로 금품을 수수하는 것이다.
1.3 성노동자
‘성노동자’라는 개념(槪念)은 1986년 브뤼셀 회의에서 최초로 거론되었는데 이는 매춘 여성을 하나의 직업여성으로 보고, 다시 말해 매매춘을 서비스업으로 보고 그에 따른 매춘여성의 권리를 보장하였다. 여기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과연 아내와 매춘부가 차이가 있느냐는 것이다.
-목 차-
1. 탕녀에서 성노동자로
1.1 음탕한 혼외성관계
1.2 금전적 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성행위
1.3 성노동자
2. 성매매라고 해야하는 이유
2.1 남성중심 이데올로기와 이중규범
2.2 매춘(賣春)
2.3 매매춘(賣買春)
2.4 성매매(性賣買)
3. 한국사회 속의 매매춘
3.1 국가에 의한 방임·조장·직무유기
3.1.1 쌍벌주의의 유명무실화(행정단속 사실상의 포기)
3.1.2 매매춘의 국책 사업화?
3.1.3 여성인권의 외면
3.2 사회권력(언론, 문학)이 바라본 매춘
3.2.1 치고 빠지는 언론
3.2.2 매매춘을 왜곡되게 바라보는 문학
3.3 한국의 매매춘 實態
3.3.1 윤락여성들의 일반적인 特性.
3.3.2 포주와의 관계
3.3.3 매춘부들의 매춘행위에 대한 인식
3.3.4 남성들의 인식
4. 매매춘이 뭐가 어때서?
4.1 매매춘의 불법화 과정
4.1.1신전매매춘과 헤타이라
4.1.2솔론의 법률
4.1.3로마제국과 노예매춘
4.2 기독교와 매매춘
4.2.1도덕중심주의 理論
4.3 매매춘은 비도덕적(비윤리적)인가?
4.3.1 도덕적 비난의 근거 설득력 상실
4.3.2 실질적 사고 없는 순환논리에 불과
4.3.3 진지한 문제해결 노력 포기
4.3.4 인간의 욕망을 안이하게 평가
4.4 성 서비스와 여성인권과의 관계 속에서의 검토가 요구됨
5. 매매춘 합법화 바람직한가?
5.1 매매춘 추방 가능한가?
5.1.1 추방은 금지를 전제로 설정된 가제(假題)
5.1.2 추방가능성에 대한 판단
5.1.2.1 歷史(역사)적 지속성
5.1.2.2 추방가능한 가설
5.1.2.3 수요가 있는한 매매춘의 근절은 없다.
1.2 금전적 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성행위
매매춘은 금전적 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성행위이다. 경제적인 안정을 위해 결혼을 하는 여성 역시 유사한 경계선 안에 들어간다. 위와 같은 관점에서 본다면 거부되어야 할 대상인 셈이다. 섹스를 부부생활이라고 말하는 바와 같이 성관계의 정상적이고 요구되는 모습은 배우자간의 성관계이다. 그리고 독일행정법원은 2000년 12월 “매매춘은 더 이상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로 볼 수 없다.”라는 판결을 내리면서 매매춘에 대한 전면적인 합법화를 선언한다.
2. 성매매라고 해야하는 이유
2.1 남성중심 이데올…(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매매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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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차이점이라면 일대일의 관계이냐, 일대다수의 관계이냐하는 것과 매춘부의 경우 즉각적인 금품 요구가 이루어는 반면 여성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5.2 매매춘 합법화가 최선의 대안인가?
5.2.1 금지주의와 합법주의
5.2.2 합법화는 여성인권을 전적으로 보장하는가?
1. 탕녀에서 성노동자로
1.1 음탕한 혼외성관계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혼전성관계, 혼외성관계, 동거, 다수파트너와의 관계에 대해 정상적이지 않은 시각을 가지고 있다아 사회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인식이 그것이다.
설명
매매춘에 대한 입니다.
이처럼 매매춘 행위를 이유로 당사자를 처벌하지 않거나 오히려 합법화하고 있는 이유는 매매춘이 ‘피해자 없는 범죄’에 속하기 때문일것이다 결국 이러한 시각은 매매춘 문제가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라 그 시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의 도덕적 가치판단이 반영된 풍속에 불과하다고 보는 것이다. 19세기 유럽에서는 생계를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성관계가 이루어졌다.